내용 바로 보기(Skip to Contents)


게임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게임 직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요!

커리어퀘스트 활동보기

제목

“게임 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모여라!” '커리어퀘스트' 참가자 모집

글 정보
게시일
2012-09-21
글 내용

| 청소년 대상의 게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커리어퀘스트'
|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 7월 20일까지 참가 희망자 모집, 8월 중 2일간 총 2회 일정으로 진행

[2012-0706]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사장 나성균)은 청소년 대상 게임 직업 체험 프로그램 <커리어퀘스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커리어퀘스트>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게임 직업 체험 학습 프로그램으로,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커리어퀘스트>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직군 별 직업 체험 활동 및 현업 종사자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 등을 통해 미래의 관심 직종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커리어퀘스트> 참가 신청은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1,2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7월 20일(금) 까지 주관사인 노리단 신청 페이지(http://www.noridan.org/blog/148)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 23일(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본 행사는 총 2회로 나눠 1회차는 8월 2일과 3일, 2회차는 9일과 10일에 각각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학생들은 첫날 모의면접을 통해 가상의 게임회사를 설립하고 게임 기획 및 제작 체험 활동을 하게 되며, 둘째 날에는 온라인 게임 포털 ‘피망’을 서비스하는 네오위즈게임즈 본사를 방문해 직원들과 함께 게임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푸는 ‘게임 토크’ 시간을 갖는다. 또한 발표회를 통해 자신들이 제작한 게임 기획안을 소개하고 조언을 얻는 등 생생한 현장 체험의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홍승아 국장은 “청소년들이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커리어퀘스트>를 개최하고 있다” 며 “막연하게만 상상하던 게임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내용 바로 보기(Skip to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