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바로 보기(Skip to Contents)


공지사항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에서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보기

제목

네오위즈,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 개최

글 정보
구분
보도자료
게시일
2014-10-22
글 내용

ㅣ네오위즈,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 개최

 

[2014-09-29]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사장 나성균)은 지난 27일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해 온 ‘청소년 소셜벤처 체험 및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6개월 간 진행해온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관호 네오위즈인터넷 대표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본부장(창업육성본부) 등이 참석했으며, 지난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공유했다. 시상식 외에도 동아리부스 전시회, 나눔제(UCC), 초청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 청소년 소셜벤처 발표대회

발표대회 심사위원으로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본부장, 정선희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사장, 정상근 사람에게 배우는 학교 대표가 참여해 우수한 활동을 한 동아리에게 상금 및 상품을 수여했다.

대상은 적정 기술을 활용한 대체에너지 제품 제작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푸른숲발도르프학교 ‘솔라시도’가 차지했다. ‘솔라시도’는 상황극을 통해 자전거 발전기로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보이는 등 재치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최우수상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인식개선 활동 및 다양한 교과연계활동을 진행한 세경고등학교 ‘동동’이 받았다. 우수상 2팀은 폐광지역의 토양오염 개선을 위해 식물정화법 및 캠페인 활동을 벌인 용인외국어고등학교 ‘사월오일’과 강화도 농촌지역에 대한 무관심과 독거노인의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관광활성화 활동 및 스토리텔링북을 제작한 삼량고등학교 ‘소원’에게 돌아갔다.

한편 청소년 소셜벤처 동아리 지원사업은 소셜벤처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참가자를 모집해 12개 고등학교 10개 동아리를 최종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활동비를 지원받아 무대기획, 종이재활용 업싸이클링 활동, 거주약자의 소통 영상제작, 전통시장 활성화, 적정기술 제품 제작을 통한 재생에너지 사용, 다문화 인식개선 웹툰 및 물품제작 등 다양한 테마로 소셜벤처를 탐방하고 자문을 받는 등 동아리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끝>



내용 바로 보기(Skip to Contents)